본문 바로가기
내돈으로구매한물건

포카리스웨트 분말제품

by 홍리포er 2023. 4. 24.

군대시절에 알게 된 제품이지만 아직까지 쓰고 있는 제품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 8년 정도 되었는데요. 마시는 제품인데 혹시 아는 사람 있나요?? 바로 포카리스웨트 분말제품입니다. 저는 술 마시고 다음날에 포카리스웨트를 자주 사서 마시는데요. 간혹 집에 없거나 무겁게 사고 오기 싫을 때 간단하게 물에 타먹을 수 있는 포카리스웨트 분말제품을 뜯어서 타서 마시고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 분말 성분표

 

설탕, 무수결정포도당, 구연산, 그레이프후르츠과즙 (남아공), 구연산삼나트륨, 덱스트린, 정제소금 (국산), 비타민c, 염화칼륨, 젖산칼슘, 합성향료 (그레이프후르츠향), 천연향료 (그레이프후르츠향), 탄산마그네슘, 아리비아검, 변성전분, 글리세린, 유화제가 들어있습니다.

 

그레이프후르츠향이 난다고 하는 무슨향인지 아시나요?

 

그레이프후르츠
그레이프후르츠

 

바로 자몽같이 생긴 열매가 그레이프후르츠 열매 입니다. 나무에 자라며 열매크기는 15cm 정도 되는 열매입니다. 림프의 울혈제거, 혈액정화, 담즙분비 촉진, 가스배출, 공기정화, 소화자극 효과가 있는 열매입니다. 

 

포카리스웨트 POCARISWEAT 일본회사인거 아셨나요? 저는 성인 되고 한참뒤에 포카리가 일본회사라는 걸 알았습니다. 늘 제 주위에 있고 제 입맛에 잘 맞아서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만든 줄 알았는데 일본회사구나 생각했었습니다.  포카리스웨트분말제품이 있는지도 모르다가 군대에서 처음 보고 행군때 필수탬으로 마시면서 지금은 술 마시고 챙김 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분말제품이 좋은 점은 제가 조절할 수 있는 농도이지만 판매하고 있는 포카리스웨트 맛을 정량이 생각보다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량을 넣으면 왠지 팔고 있는 포카리랑 맛이 다른느낌이 나서 저는 조금 더 찐하게 타서 마시고 있습니다. 

댓글